본문 바로가기

IT

가정용 삼성 복합기 리뷰 (SL-J1660)

 

 

안녕하세요~ 한훈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복합기 리뷰하려고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나 사용빈도가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활용측면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선택한게 바로 SL-J1660이라는 이 제품입니다.

 

 

 

목차

1. 제품 외관

1-1 본체

1-2 버튼

1-3 디테일

1-4 잉크젯

 

2. 제품 기능

2-1 스케너

2-2 복사

2-3 프린트

 

 

 

 

 

1. 제품 외관


1-1 본체

SL-1660의 전면 후면

제품의 모습은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있어요~

일단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서 간편하게 이동하기도 편해요~

 

 

1-2 버튼

왼쪽에 버튼이 있는데

전원버튼 누리고 흑백이나 컬러로 프린트하는 버튼이 있어요.

복사할 종이 올려놓고 버튼 한번 누르면 바로 프린트된 종이가 나와요~

 

이런거는 좀 좋은것 같아요. 하지만, 속도는 느리다는거죠. 잉크젯이니까 .

윙~윙~윙 하며 조금씩 나오는건 어쩔 수 없죠.

 

1-3 디테일

 

심플하게 되어있는게 특징이에요. SL-J1660도 써있어요ㅎㅎㅎ

정말 필요한부분만 모아서 만든 복합기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니까요~ 

 

 

1-4 잉크젯

 

잉크젯 형태로 되어있어서 잉크는 많이 잡아먹죠.

가정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으니까 괜찮다고 생각되요. 그래도 잉크젯을 다썼을때는 잉크를 사야겠죠?

그때는 정품잉크는 너무너무 비싸니까 호환되는 잉크로 쓰고 있어요~

 

아무래도 저렴한 잉크가 낫지 않나요?

뭐 잉크는 잘만 나오면 되죠. 그렇지 않나요?

ㅎㅎㅎㅎㅎ

 

재생 잉크도 쓸만 하더라고요!

 

 

 

 

 

 

2. 제품 기능


1. 스케너

뚜껑을 열면 스케너 할수있는 공간이 있어요. A4사이즈가 딱맞는 크기에요.

 

스캔하려면 삼성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해요

 

SL-J1660드라이버 링크 달아놨어요.

 

프로그램에서 스캔버튼을 눌러서 스캔하면 확장자형태를 선택해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2. 복사

흑백이나 컬러로 복사할수 있게 되있어요. 이부분도 편한 기능인것 같아요.

 

 

3. 프린트

 

당연히 프린트가 되야겠죠?

종이 넣는 부분과 나오는 부분이 접이식으로 되어있어 공간을 적게 쓰고 간편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뭔가 튼튼하지 않은 느낌은 있어요.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니 이부분은 봐줘야죠~

 

 

저는 이 제품을 쓰고있는데 웬만한 복합기보다 가격 저렴하고 가성비는 최고인것같아요.

pc방가서 문서 출력했는데, 집에서 하니까 정말 편하고 비용도 적게드는것 같아요.

하나있으면 정말 편리하니까. 저는 정말 추천합니다.